비판을 받은 ‘교섭단체 대표 합의로
페이지 정보

본문
논란을 빚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양우식 운영위원장(비례)을 살리기 위한 조례라는 비판을 받은 ‘교섭단체 대표 합의로상임위원장 교체 시 본회의 표결 제외’ 조례(경기일보 7월11일자 3면)에 법제처가 제동을 걸었다.
상위법 위반은 물론이고 현행 조례의.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간 합의로상임위원장을 교체할 때 관련 절차를 생략하고 본회의 보고로 갈음하는 조례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법제처에서 '상위법 위배'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낸 탓이다.
24일 중부일보 취재를 종합.
권노갑상임고문, 정상회담 성공 기원 남북 대화재개 등 기대감 전해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민운동 강원본부’가 공식 출범했다.
교육대개혁국민운동 강원본부는 지난 23일 강원대 사회과학관 대강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상임대표에 장재성 성공회대 연구교수를 선임했다.
총회에서는 정관과 사업계획, 예산안을 심의했으며, 지역 교육단체장·학교장.
올해로 만 95세의 권노갑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김대중재단 이사장)의 활발한 행보가 세인들의 관심을 끈다.
최근에만 하더라도 권노갑상임고문은 아침 방송출연에, 대통령실에서 있었던 이재명 대통령과의 오찬 회동에 이어 이틀 전부터는 전북 무주.
열린 사단법인 기본사회 남원본부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에서 임채정 전 국회의장과 인사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에서 임채정 전 국회의장과 인사하고 있다.
- 이전글터치 ID 탑재할듯[모닝폰]. 25.08.25
- 다음글이번 협업으로 해외 방문객 2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