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반도코리아는 국내 산업발전과 미래도약의 동반자로서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Q&A

커뮤니티Q&A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7-31 13:12

본문

수원금호리첸시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최선희 박사, 한양대 김경학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양방향 프로토닉 세라믹 전지용 고활성공기극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통해 700시간 이상 안정적인 전력과 그린 수소의 동시 생산이 가능한.


과학기술연구원(KIST) 최선희 박사, 김경학 한양대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양방향 프로토닉 세라믹 전지용 고활성공기극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통해 700시간 이상 안정적인 전력과 그린 수소의 동시 생산이 가능한 차세대.


최근 최시혁 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양방향 프로토닉 세라믹 전지'(Reversible protonic ceramic cells, R-PCCs)용 고활성공기극신소재를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친환경 에너지 변환 기술로 주목받은 '양방향 고체산화물 세라믹 전지'(Reversible solid.


LT소재와 두산퓨얼셀은 2022년부터 국산화에 착수해 98%에 달하는 핵심 부품 국산화율을 달성했다.


LT소재는공기극촉매와 흑연 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고결정성 카본과 합금을 사용한 PAFC 촉매를 자체 생산한다.


고온 열처리 공정으로 촉매.


연구진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성능과 내구성은 유지하면서 기존 습식침투공정 대비 공정시간을 5분의 1수준으로 단축시키는공기극제조 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은 초음파분무 습식침투 공정에 요소(urea) 첨가제를 사용한 용액을.


금속-공기전지공기극에 사용할 수 있는 고효율 비귀금속 촉매를 개발한 연구진.


왼쪽부터 권오훈 연구원, 김건태 교수, 김선아 연구원.


/사진=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23일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의 김건태 교수팀이 같은 학부.


교수 연구팀이 영국 랭커스터대학교(Lancaster University) Harald Schlegl 박사와 함께 층상 구조를 보이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공기극물질의 비화학량 조성에 따른 전기전도도의 특성을 규명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교수팀은 송경은 석사 졸업생과 전기공학과.